오늘은 5초 만에 끝내는 종량제봉투 정리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모, 네모, 동그라미 등 가지각색의 접기방식은 이제 필요 없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이 방법만 따라 하면 100장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종량제봉투 5초만에 정리하는 방법
준비물은 단순합니다. 집에 있는 모든 종량제봉투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10매짜리 3묶음, 총 30장을 준비했습니다.
하나. 펀치로 구멍 뚫어 정리하기
1. 30장을 반듯하게 쌓아주세요.
2. 펀치로 종량제 가운데 매듭을 뚫어주세요.
펀치가 없으면 날카로운 못이나 드라이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고리에 그대로 걸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싱크대문에 뭔가 붙이는 걸 좋아하지 않아 부엌 옆 보일러실 벽에 고리를 붙혔습니다. 고리는 깔끔하게 떨어지고 재사용이 가능한 논슬립 테이프에 일반 집게고리를 부착하여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이동하기도 쉽고, 벽에 상처가 안 나기 때문입니다.
4. 필요할때마다 한 장씩 빼면 됩니다
참고로 구멍에 나이론줄을 연결해서 한 장 한 장 뜯어 쓰는 방법도 시도했었습니다. 시장 할머니들이 주황색 줄로 묶여있는 검은색 봉투를 뜯어서 뭔가 담아주실 때 쓰는 그 방법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종량제봉투가 질겨 힘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니 힘들게 뜯지 마시고 이렇게 걸어서 사용하세요.
종량제봉투 개수 상관없이 구멍 하나로 한 번에 정리가 되었습니다. 고리도 싫고 그냥 서랍에 보관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다른 방법 추천드리겠습니다
둘. 부채로 접어서 정리하기
한장한장 일일이 접을 필요 없이 다량의 봉투를 한 번에 접어 정리하는 방식입니다.
1. 펼쳐진 30장 그대로 부채접기를 합니다
어렸을 때 많이 해봤던 앞뒤로 접으면서 부채를 접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M자처럼 접혀 반듯한 직사각형 하나가 나옵니다.
2. 접힌 상태 그대로 서랍에 넣습니다
이러면 끝입니다. 모서리 하나를 집어서 잡아당기면 한 장의 종량제 봉투만 빠져나옵니다. 한번 해보세요 정말 단순합니다.
마무리하며
펀치로 뚫어서 정리하는 것에 이어 부채로 접어 정리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한 장 한 장 접는 것 자체가 번거롭고 시간낭비도 있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 써서 쉽게 정리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종량제봉투 정리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