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실내체육관 2층 7구역 14열 시야 (부산 KCC VS 삼성 썬더스)
| 잠실실내체육관 2층 10구역 15열 시야 (원주 DB VS 삼성 썬더스)
어제 삼성 썬더스 vs 부산 kcc 프로농구 경기를 직관했습니다. 지난 6일(토) 원주 DB전 이후 두 번째 관람입니다. 삼성썬더스의 홈구장은 잠실실내체육관입니다. 알파벳이 붙은 좌석은 1층(특석)이고 2~18 숫자만 있는 좌석은 2층(일반석)입니다.
8,9,10 구역은 응원석입니다.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분이 앞에서 응원구호를 외치고 오예스도 줍니다. 3점포가 성공하면 오예스~오예스~하면서 많이 뿌립니다. 열띤 응원하면서 경품을 받고 싶다면 8~10 구역을 경기에 집중하고 싶다면 맞은편 16~18 또는 사이드 쪽이 좋습니다.
일단, 2층 일반석이라도 단차가 있어 앞사람이 시야를 가리지 않습니다. 다만 좌석 간 간격이 매우 좁습니다. 참고로 1층, 특석은 간격이 널찍합니다. 때문에 사람이 이동하려면 같이 일어나거나 최대한 몸을 옆으로 비틀어야 합니다. 또한 실내는 후끈한 편인데 게이트가 열릴 때마다 찬 공기가 강하게 들어옵니다. 추위를 타시는 분이라면 게이트와 가까운 끝열을 피해야 합니다.
그 점만 제외하면 '농구'자체는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추구, 야구 직관 다 해봤는데 농구는 "경기 시간이 왜이리 짧지?" 할 정도로 박진감 있고, 스릴 넘치고 무엇보다 집중하기 좋았습니다. 한국 남자 농구 잘 모르면서 두 번이나 연속해서 간 이유입니다.
일반석은 영화 티켓값 수준입니다. 성인 13,000 원/ 소인 9,000원. 삼성카드가 있다면 1회 2매까지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특석은 26,000 ~94,000원 사이입니다. 선수단 입장 시 하이파이브 기회도 있고, 무엇보다 매우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다음에는 1층 예매 후,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 잠실실내체육관 프로농구 이용 꿀팁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지 마세요.
모바일 예매를 했더라도 입장하려면 현장발권 후 티켓을 제시해야 하는데요. 때문에 경기시작 30분전부터 사람들이 무인발권기 앞에 많이 대기합니다. 그럴 때는 굳이 기다리지 마시고 옆에 현장발권줄로 가세요. 예매번호 말하면 바로 발권해 주기 때문에 대기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차를 포기하세요
경기가 끝나자마자 많은 인파가 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어설픈 자리에 주차했으면 병목현상 및 앞에서 빠져나는 차량 때문에 아예 나갈 수가 없습니다. 어제 15분간 차에서 대기했지만 1cm도 이동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를 포기하고 근처 버거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한 시간 지나서 돌아오니 차가 없더군요.
그러니 선택 잘하세요. 아무리봐도 쉽지 않을 것 같으면 빨리 포기하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럼, 즐거운 경기관람하시기 바랍니다.
<24년 10월 27일 직관후기는 아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