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 플러스 무료체험 해지방법 안내입니다. 듀오링고는 언어 학습을 위한 플랫폼으로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쉽게 배우고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광고 없이, 하트부담 없이 수업하려면 슈퍼(유료구독)를 이용하는 게 좋은데요. 다행히 2주간의 무료체험을 진행하기에 해본 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연간구독료 : 1인 87,000원 / 6인 이용하는 패밀리 129,000원
패밀리 요금제가 저렴해, 넷플릭스 파티처럼 파티원을 찾아 가입하는 사례가 많음
저 역시 최근에 무료체험을 신청했습니다. 8세 아들내미가 하트 없다고 짜증을 냈기 때문인데요. 2주간의 여유가 있지만 혹시나 싶어 해지 관련 내용을 찾아보니 "무료 체험 종료 2일전에 안내해 준다더니 알람 없어서 놓쳤다. 이미 결제됐더라" "도대체 해지는 어떻게 하는 거냐?" 하며 부정적인 글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고자 해지 및 환불 관련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목차
1. 듀오링고 구독 해지 방법
2. 듀오링고 환불 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1. 듀오링고 구독 해지 방법
결제방식에 따라 해지방법이 다릅니다. 안드로이드냐 iOS냐에 따라도 다릅니다. 저는 줄곧 안드로이드만 이용해 왔기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저는 삼성 태블릿,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 무료체험을 신청했습니다.
| 구글스토어에서 구독해지하기
구글스토어 듀오링고 구독해지는 유튜브 구독채널 멤버십 해지와 동일합니다.
구글스토어 접속 후 [우측 상단 프로필 > 결제 및 정기결제 > 정기결제] 순으로 들어갑니다.
정기결제 활성 내용 중 듀오링고를 터치합니다.
맨 하단 [구독취소] 버튼을 눌로 해지를 진행합니다.
🚨듀오링고 웹사이트(데스크탑)에 접속해 구독취소 하려 했더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하라고 했습니다. 진정 가입한 방식 그대로 해지를 진행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듀오링고 앱에서 구독 해지하기
스토어 거치지 않고, 더 쉽게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듀오링고 앱에서 취소하는 건데요.
듀오링고 앱에 접속한 후, [우측상단 프로필 > 설정 > 구독관리]를 선택합니다.
요금제 변경 아래 [구독 취소하기] 를 눌러 해지를 진행합니다. 취소 이후, 위에서 언급한 구글스토어 정기결제 관리로 들어가 제대로 취소됐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추가로 앱이나 계정을 삭제해도 구독 해지되지 않습니다. 꼭 위 절차대로 진행해 주세요.
2. 듀오링고 환불방법
무료체험 종료기간이 지나 실수로 결제가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듀오링고 환불정책
Google Play, Apple 및 iTune 등 앱에서 구독결제한 경우 듀오링고가 관여하지 않습니다. 해당 플랫폼에 직접 환불 요청해야 합니다. 순서는 앱에서 구독 취소한 후 환불요청하면 됩니다. .
그 외, 웹사이트 (데스크톱)에서 구독한 경우는 듀오링고가 직접 관여합니다. 구독 취소 전 이메일로 먼저 환불 요청합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받기
결제 이후, 48시간 이내에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 승인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환불 결정 여부는 보통 1일, 늦게는 최대 4일이 소요됩니다.
환불 요청은 구독취소 했을 때처럼, 스토어 계정에 접속한 후 주문내역 > 듀오링고 선택 후 > 환불요청 > 양식에 맞게 문제 설명, 제출하면 됩니다.
| 앱스토어에서 환불받기
결제 후, 14일 이내에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구글보다 꽤 깁니다. 단,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승인해 줄지 여부는 구글과 동일합니다.
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듀오링고 플로스 구독 내역을 찾고 > 문제 신고하기 > Apple ID 입력 > 환불요청과 이유를 선택해 제출합니다.
환불 승인은 최대 이틀 소요됩니다.
| 웹(데스크톱)에서 환불받기
듀오링고 계정에 로그인한 후, 계정 > 구독관리 화면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이메일이 보입니다. 해당 이메일에 웹구독 환불요청을 적어 지원팀에 보냅니다. 해당 이메일은 웹구매자에 한해 보입니다. (인앱 구매자는 웹으로 접속해도 하기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추가로 인앱 구매던 웹이던 환불 상 문제가 생기면 버그보고서를 보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문제유형을 구매 또는 구독문제로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험종료 날짜를 잊지 말고 기억하는 것입니다. 달력에 표기해 뒀다 해지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