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국 해수욕장 폐장일 정보입니다. 늦은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신 분은 해수욕장 폐장 정보를 무조건 참고하셔야 할 텐데요. 문제는 검색하는 블로그마다 동일한 해수욕장에 대한 폐장일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정보 때문에 무슨 정보를 기준으로 둬야 할지 답답했는데요. 다행히 정부가 주관하는 폐장일 정보사이트를 알게 되어 이렇게 공유합니다. 확실한 것은 충청 · 전라권 해수욕장은 8월 15일부터 폐장되고, 제주도권은 8월 31일로 폐장이 늦다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국 해수욕장 폐장일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불어 폐장 후 입수가능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2023 전국 해수욕장 폐장일 정보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서 해수욕장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 개장일·폐장일 정보뿐만 아니라 주차장, 화장실 등 이용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 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계획하고 있는 여행지역이나 해수욕장 이름을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주말에 고성, 삼포해수욕장을 갈 계획이라 '삼포'라고 검색했습니다. 이름이 유사해 태안 장삼포까지 같이 검색되었습니다. 삼포 해수욕장 폐장일은 8월 20일이라고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폐장일 외 , 해당 해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자, 삼포 해변을 클릭 후 '상세정보'에 들어갔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변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이용정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입욕가능시간이 9:00 ~ 18:00 로 기재되어 있어, 매우 유용했습니다.
이렇게 해수욕장이나 지역명 검색만으로 바로 폐장일과 관련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으니, 앞으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이용해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해수욕장 폐장 하면 입장 못하나요?
성수기 숙박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 성수기를 피해 비수기에 휴가를 가려고 하면 해수욕장이 폐장해 버립니다. 그럼 또 여름휴가라는 게 무색해지는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해수욕장이 폐장해도 입장 및 입수는 가능합니다.
'해수욕장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해수욕장 개·폐장 여부에 상관없이 상시 입수가 허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지정된 시간 이외에 바다에 들어가면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되는 '입수 금지 과태료' 조항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핑· 스노클링 등 관광업이 주된 지자체에서는 단속자체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어 유명무실한 조항에 가까웠는데, 이번 시행령으로 제약이 사라진 것입니다.
다만, 문제는 안전관리입니다. 폐장 이후 비수기에 안전 요원 배치와 같은 관리는 개별 시·군·구에서 담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수욕장마다 안전관리가 상이합니다. 결국 폐장 이후 해수욕장 입장 및 수영은 가능하지만 안전요원 배치가 불확실하기에 그에 따른 안전은 개인이 잘 철저하게 유념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해수욕장 폐장일 정보 및 입수가능 여부 잘 확인하셔서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