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살림 정보 / / 2023. 5. 4. 17:23

홈플러스 온라인몰 배송, 제품이 파손됐다면?

오늘은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배송 받은 제품이 파손되었을 때,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 배송제품 파손
홈플러스 배송제품 파손

 

배송기사의 배송완료 문자를 받고, 집에서 바로 개봉했는데 이런 암담한 상황이었습니다. 뽁뽁이 캡 안에 동봉되어 있었으나, 외부 압력이 있었는지 그 안에서 터지면서 이렇게 내용물이 흥건하게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이건 아닌 것 같아 홈플러스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 홈플러스 배송제품 파손 시 처리방법

1. 1577-3355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2. 1번 (온라인몰 문의) > 1번 (상담사 연결) > 내 전화번호 + # 을 눌러 상담사와 통화를 합니다. 

 

3. 현재 상황을 설명합니다. 

 

4. 반품(환불)과 교환 중 어떻게 진행할지 상담사가 물으면 원하는 방식을 택합니다. 

 

5. 상담사가 접수 후, 해당지점에 통보하면 시간이 지나 해당 홈플러스 지점에서 연락이 옵니다. 

 

약 두 시간 뒤에 해당 홈플러스 지점에서 연락이 왔고, 저는 환불을 원했기 때문에  '5시까지 문 앞에 두시면 가져 가겠습니다'라는 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사진을 찍어 두었으나, 대표 고객센터 및 해당지점에서는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마무리하며

환불이던 교환이던 제품을 수거해가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별도로 보관하고 계셔야 합니다. 저는 환불을 요청했기에 버려도 되지 않을까 하다 갖고 있었는데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러니 혹 파손된 제품이 오면 신선식품 상관없이 꼭 그대로 보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