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캡모자 세탁하는 방법입니다. 구매 후 한 번도 세탁하지 않아 각종 얼룩이 묻어 있는 상태입니다.
캡모자 세탁법을 참고하고자 유튜버 세탁설님의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소키 찌든때 전용 세제와 손 세정제를 펌핑 솔 용기에 넣고 문지른다, 세탁기에 캡 모양을 잡아 주기 위한 세탁풀을 넣고 세탁한다' 순이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하는 방식이니 그대로 모방하고자 다이소에 들려 관련 제품을 사려고 했지만 모두 없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1천원짜리 '소키 찌든 때 전용비누'가 보여 대신 사 왔습니다. 세탁설님이 썼던 전용세제도 '소키'였기에 상관없을 것 같았습니다.
| 초간단 캡모자 세탁
제가 했던, 초간단 캡모자 세탁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지근한 물에 모자를 적신 후, 소키 찌든때 전용 비누를 바릅니다.
2. 솔 또는 칫솔로 얼룩을 닦습니다.
세개에 1천원 하는 다용도 솔을 사 왔으나, 생각보다 뻣뻣해서 캡모자가 상할까 봐 칫솔로 변경해서 세탁했습니다.
솔로 몇번 닦지 않았음에도, 눈에 띄던 얼룩이 제거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물로 여러번 헹군 후, '이중 세탁망'에 집어넣습니다.
참고로, 이중 세탁망은 일반망대비 두꺼워,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줍니다.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사 왔습니다. 세탁설님 역시 이중 세탁망에 모자를 넣어 세탁했지만, 모양은 둥근 원기둥 형태였습니다.
4. 세탁기 탈수를 진행합니다.
5. 빨래대에 건조해줍니다.
세탁망에서 빠로 꺼낸 캡모자 상태입니다. 눈에 띄게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모자 안쪽을 봐도 세탁 전후 비교가 확연이 됩니다.
건조기를 돌릴경우, 캡모자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자연 건조 시킵니다.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 다른 모자 역시 오늘 산 것처럼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마무리하며
다이소 소키 찌든때 전용비누와 이중 세탁망으로 캡모자를 손쉽게 세탁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캡모자 각을 더 세우고 싶으시다면, 공을 모자 안쪽에 넣고 다림질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올여름철 깨끗한 캡모자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