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육아 정보 / / 2023. 12. 18. 10:56

실내 공놀이 쨈볼, 층간소음 걱정 없어요

실내에서 재밌게 공놀이를 할 수 있는 쨈볼을 소개하겠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우연히 발견한 장난감입니다. '예쁜 쓰레기'하나 더 생겼구나 싶었는데, 1년째 잘 놀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세트 더 구매했습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라 떨어져도, 부딪혀도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쨈볼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장단점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쨈볼이란

점토가 들어있는 고무공입니다. 쥐어짜도 터지지 않고 늘려도 다시 원상 복구됩니다.  촉감은 찐득찐득 하지만, 살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주황, 연두, 분홍, 노랑, 파랑 총 5가지 색상이 1세트로, 볼 지름은 약 45mm입니다. 

토이세븐 쨈볼
토이세븐 쨈볼

 

 

 

| 장점은?

 

유리창, 벽, 천장 등 던지면 쫙쫙 달라붙습니다. (자국이 남지 않습니다)

잡히는 모양 그대로 변형되기에, 그립감이 매우 좋습니다. 어린아이일수록 모양이 정해진 캐치볼 · 야구공류는 잡기 힘든데, 쨈볼은 매우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던지고 받고 하기에 좋습니다. 

 

촉감놀이와 유사해, 조물닥 거리다 보면 재밌고 스트레스가 약간 해소되는 느낌입니다. 

토이세븐 쨈볼 특징
토이세븐 쨈볼 특징

 

 

실제 활용모습입니다. 저글링도 하고, 캐치볼 형식과 유사하게 과녘을 주고 그 안에 맞추기 놀이를 합니다. 집에서 캐치볼 하다가 빗맞으면 바닥에 꿍하고 떨어지는데, 쨈볼은 바닥에 소프트하게 떨어져  층간소음 우려가 없습니다.  

토이세븐 쨈볼 활용법
토이세븐 쨈볼 활용법

 

 

 

| 단점은?

 

재질 특성상 먼지가 매우 잘 묻습니다. 하지만 물로 세척하면 접착력이 복원되고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질 우려가 있습니다. 고무재질이다 보니 표면에 기스가 납니다. 흠집이 있는 쨈볼을 확 쥐어졌을 때, 터지면 점토가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1년간 사용하면서 1개가 터졌습니다. 개인 사용빈도, 제품 복불복에 따라 더 빨리 터질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받으면 특유의 화학 고무 냄새가 많이 납니다. 하루 정도 지나면 사라지긴 합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아이들의 경우 입에 가져갈 수 있으니, 4세 이상부터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슷한 쨈볼이 많은데, 내부에 점토가 들어간 토이세븐이 내구성이 가장 좋습니다. 이번에 한 세트 더 구매하고자, 다이소를 갔었는데 동일한 제품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구매가 그나마 저렴합니다. 

곧 다가올 방학, 아이와 함께 쨈볼로 층간소음 걱정없이 공놀이하시기 바랍니다.  

 

 

▼ 층간소음 걱정없는 쨈볼 사러 가기▼

 

 

[토이세븐] 쨈볼/ 촉감놀이 끈끈이볼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