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창고형 자전거 할인매장 엘림자전거에서 알톤 주니어 엑시언 구입한 후기입니다. 엘림자전거는 KBS VJ특공대, 생생정보통 방영된 것은 물론 송파, 하남권에서 이미 유명한 자전거 판매점인데요. 자전거 일도 모르는 상태로 구경만 하러 갔다가 덜컥 알톤 주니어 자전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어제 일어난 일로 , 왜 구매하게 됐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남 창고형 자전거 할인매장 엘림자전거 기본정보
주소는 경기도 하남이지만 서울 강동구 · 송파구와 매우 가깝습니다. 서하남 IC바로 앞이라 찾기도 편하고, 집에서 10분 거리라 부담 없이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엘림자전거를 검색하면 2개가 나오는데, 2000년부터 운행한 원조 엘림자전거는 '경기도 하남시 서하남로 49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잘 확인 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위치 : 경기 하남시 서하남로 47번길 8 (내비게이션 검색 시, 서하남로 49번 길)
- 운영시간 : 연중무휴, 19시 이후 방문 시 연락 필수
- 월~ 토 : 09:00 ~ 21:00
- 일요일 : 13:00 ~ 21:00 - 전화번호 : 메인 02-483-0688 / 서브 02-482-0688
- 주차 : 주차는 매장 앞에 공간이 있으나 엄청 넓지는 않습니다. 주말처럼 손님이 많이 오면 약간 복잡할 것 같습니다.
하남 창고형 자전거 할인매장 엘림자전거 매장전경 및 구입프로세스
자전거 대수에 비해 매장이 넓진 않았습니다. 여쭤보니 도로 확장 공사로 지금 건물은 임시처럼 쓰고 있는 중이고, 앞에 2층짜리 건물 공사 끝나면 이동할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십니다. 저 오고 나서 3~4팀이 연달아 들어와서 정말 유명한 집이구나 싶었습니다.
자전거가 빽빽하게 있지만 가운데에 통로가 있어, 자전거 시연할 때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는 커피머신도 있어 주인아주머니(?)로 보이는 분이 커피도 내려주십니다. 저희는 정말 인터넷, 다른 자전거매장 한 번도 돌아보지 않고 '엘림자전거'를 먼저 갔기 때문에 '7세 남아가 탈만한 자전거 보러 왔습니다'라고만 여쭤보고 주인분의 리드에 따라 자전거를 탐색했습니다.
자전거 안장마다 '가격태그'가 붙어 있어 가격확인은 쉽습니다. 7세 기준(122cm, 24kg 남아) 에는 20인치가 적합할 것 같다면서, 20인치에 맞는 바구니 달린 유아 자전거, 마젠타, 그리고 알톤까지 다양하게 꺼내서 보여주셨습니다. 20~30만 원대까지, 가격 레인지는 다양했고 하나씩 타보면서 아이가 마음에 드는지 확인하셨습니다. 브랜드마다 왜 이리 가격 차이가 나냐고 물어봤는데, "브랜드빨이다. 솔직히 made in china고. 알루미늄이고"라고 솔직히 답해주셨습니다.
또 2021~22년식과 2023년식은 무슨 차이냐고 여쭤봤는데, 부품 · 디자인 차이라고 하셨고, 보고 있는 제품은 2023년식이라고 했습니다. 실제 판매가도 연식에 따라 7만원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애석하게도 파란색 알톤 엑시언이 마음에 든다고 했습니다. 7단 기어가 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무려 31만원. 너무 부담스럽고, 처음 방문에 산다는 게 어려워서 우선은 매장밖을 나갔습니다. 그러고 나서 인터넷 최저가도 봤는데 매장 가격이랑 거의 유사하거나 1만원정도 더 저렴했습니다. 그래도 아이가 졸라서 결국 구매의사를 밝혔습니다.
유료 · 무료 옵션
자전거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입니다. 자물쇠, 헬멧 그리고 야간 운행 시 필요한 앞 · 뒤 라이트.
라이트가 깜빡이기도 하고, 고정되기도 하고 매우 좋았습니다.
단 보조바퀴는 1만5천 원 추가 비용이 듭니다. 저희는 자전거 가격때문인지 5천원 빼주셔서 1만원에 장착했습니다.
최종 가격, 8만원?
구매 의사를 밝히니, 그제야 주인아저씨가 '카드 발급하면 12만원 빼줘요. 한번 고민해 보세요' 라고 툭 던지셨습니다. 추가 카드 발급 받는 거 자체가 매우 귀찮은 일이라, 원래라면 무시하는데 12만원 혜택이면 솔깃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남편 역시 5만원이라면 무시했을 텐데, 적극 동참했습니다.
- 기존에 없는 신규 카드사여야 하고
- 30만원 6개월 또는 40만원 5개월 쓰고 1년간 유지만 하면 된다
- 차후 지급이 아니라 지금 물건 계산할 때 바로 제외된다
- 연회비는 1만2천원이다
후지급이 아닌, 선지급인 만큼 혜택이 확실했습니다. 결국 남편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32만원 (31만원 자전거 값 + 보조바퀴 1만원)에서 카드발급 24만원을 제외한 8만원만 결제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누릴 수 없는 정말 찐한 혜택이라 그런지, 제 앞팀도 카드 발급한 후 구매하셨습니다.
배송은?
차에 들어가지 않으면 무료로 배송해 주신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근거리라 가능했을지도 모르니 전화로 먼저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결제 완료 후 매장문을 나서면, 앞쪽 건물터에 보조바퀴 장착 및 포장지가 제거된 자전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주인아저씨가 한번 시범 운행해 주십니다.
보조바퀴 없으면 트렁크에 들어갔을 텐데, 우선 뒷좌석에 들어가 차에 이렇게 싣고 왔습니다. 집 근처 공원에서 타보니 잘 굴러가고 브레이크도 잘 들고 기어 조작도 어려움 없고 휠도 좋고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3년간 탈 수 있을 것 같고, AS는 본인 매장으로 오면 된다고 해서 보조바퀴 제거 할 때 방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엘림자전거 방문후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서울근교라 접근성이 좋다
- 인터넷 최저가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저렴하다
- 카드발급하면 정말 싸게 구입할 수 있다
- 주인 내외분 모두 친절하게 시승까지 잘 도와주셨다
- 다음에 어른 거 살 때 또 갈 것 같다
이 정도입니다. 특히 '카드 발급하면 깎아주는데 사요!'이렇게 호객행위를 하는 게 아니라 구매의사를 밝힐 때, 이런 방법도 있다고 말씀 주시는 게 더 긍정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러니 자전거 구입 예정이신 분은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하남 창고형 자전거 할인매장 엘림자전거 후기였습니다.
▼하남 엘림자전거 블로그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