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계좌이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좌이체는 내 잔고에 있는 돈을 남의 계좌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잔고가 없다면? 지갑에 신용카드만 있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게 바로 '신용카드 송금 서비스'입니다.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지하철 버스 통합 정기권 '기후동행카드' 혜택 및 발급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송금 서비스'란?
은행계좌에 잔고가 없어도 신용카드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9년 혁신금융서비스 일환으로 시작해 시범 운영을 거친 후, 올해 4월 정식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현금을 융통하는 유일한 방법이었던 카드 대출에서 '송금'이 추가하며, 고객의 편의성이 제고된 것인데요. 현재는 '신한카드 송금서비스(my송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은 물론 체크카드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결제일에 사용금액이 청구되고, 체크카드 송금은 송금 즉시 빠져나갑니다.
- 장점은 카드 결제일에 정상적으로 정산이 된다면, 대출 이력도 남지 않고, 이타 현금서비스(카드론 등)와 달리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리볼빙 대상은 아니라 결제일에 계좌에 충분히 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단점은 가족 · 지인에게 송금 후 회수하는 방식으로 '카드깡'의 우려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송금한도에 제한을 두고, 이용현황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용한도
- 월 한도(1일 ~ 말일) : 신용도에 따라 최대 100만원
- 일 한도 : 20만 원 / 1회 한도 : 10만 원
신용카드는 신용 한도 내에서, 체크카드는 계좌 잔액 내에서만 이용 가능
이용수수료
- 신용카드 송금 : 보내는 금액의 1%
- 체크카드 송금 : 수수료 면제
- 이용수수료 주체
- 내가 부담하기 선택 시 : 보내는 금액에 수수료 추가되어 결제
- 받는 사람이 부담하기 선택 시 : 송금인이 보낸 금액에서 수수료가 차감된 금액을 받게 됨
단, 받는 사람이 내는 수취인 부담 수수료는 '신한카드 보유 수취인'에게만 적용됩니다. 신한카드 미보유 회원은 송금인이 무조건 부담합니다.
신한카드 My송금 이용하는 방법
1. 송금하기 위해서는 '신한 Play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송금받기는 앱 설치 없이도 가능합니다.
단, 신한 신용/체크카드가 없다면 송금할 수 없습니다.
2. 신한 Play앱에서 '마이송금'을 검색 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3. 송금을 하려면, 받는 분 휴대폰번호와 '실명'을 입력합니다.
4. 수취인은 L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된 링크를 클릭한 후 '송금받을 은행 ·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송금받기가 완료됩니다.
*주의점
마이 송금 역시, 잠시 돈을 빌리는 개념이기 때문에, 연체가 되면 연체 이자 및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신한 Play 앱 다운로드 하러 가기▼
안드로이드용 | 아이폰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