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ON 전기요금 조회 및 고객번호 등록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 우리 집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했던 한전 사이버지점 서비스가 8월 31일 목요일 자료 종료됩니다. 대신 7월 17일 자로 한전 ON 사이트가 새롭게 출범했는데요. 새롭게 바뀐 UI만큼, 전기요금 조회방식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어떻게 전기료 조회 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한전ON 고객번호 등록하기
로그인 없이 실시간 우리 집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했던 한전 사이버지점과 달리 한전ON은 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셨다면, 마이 > 전기사용계약관리 > 고객(계약)번호추가를 순서대로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고객번호 등록을 위한 절차입니다. 고객번호는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로, 이 번호를 알아야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전에 전기요금을 직접 납부하시면 일반고객으로, 저처럼 관리비고지서에 전기요금이 합산 청구되는 아파트 세대는 아파트/오피스텔 거주고객을 선택합니다.
아파트 주소, 동 / 호수 입력 후 새대계약번호 조회를 클릭합니다.
신청자(본인)의 정보 입력 , 약관동의를 한 후 '신청완료'를 선택합니다.
그럼 한전 고객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2. 한전ON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등록이 끝났으면, 마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7월 예상청구금액, 월별사용량, 이웃 전기사용량 비교, 다음 달 예상금액이 그래프와 함께 정리되어 나옵니다.
06.08~07.07 한 달간 사용한 전기요금이 75,070원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사용량은 소폭 줄었지만 전기료가 여러 번 상승한 탓에 금액 자체가 후덜덜합니다.
하지만 진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바로 다음 달 예상전기 요금이었는데요. 실시간 사용량을 반영한 것이 아닌 , 작년 사용량 기준으로 시뮬레이션 돌린 금액입니다. 난방비에 맞먹는 123,540원이 나왔습니다. 한 달간 시원하게 썼으니, 토해내야겠지요. 그럼에도 마음이 조금 쓰리긴 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의 '우리 집 전기요금 미리 보기'와 결과값과 비슷할까 싶어 시도해 보았지만, 아래와 같이 '계량값 미수신으로 확인이 불가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검침일에 따라 조회여부가 달라지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글에서 방법 확인 후 직접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한전ON과 한전사이버지점 고객번호는 상이하기 때문에, 한전ON에서 발급받은 고객번호를 넣으시면 안 됩니다.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요금, 고객번호 조회방법
그럼 앞으로 계속 쓰게될 한전ON으로 이번달, 다음달 우리집 전기사용량 및 전기요금 조회 손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