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패브릭 소파 닦을 때 도움이 되는 의외의 청소템을 소개하겠습니다.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 틈새 먼지도 제거해 보고, 틈날 때마다 물티슈로 닦아도 봤는데 이 방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구하기 쉽고 돈도 안 들고, 결정적으로 매우 쉬운 '이것'을 이용한 소파 청소법, 지금 공개하겠습니다.
|패브릭 소파 청소법
| 패브릭 소파 청소 준비물
준비물은 대야, 과탄산소다, 수건* 그리고 냄비뚜껑입니다. 네, 의외의 청소템은 바로 냄비뚜껑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지금부터 잘 보세요.
*때가 잘 나오지 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왕이면 흰색 수건을 사용하세요. 참고로 세면할때 쓰는 수건이 아닌 청소용으로 따로 모아둔 오래된 수건을 이용했습니다.
| 패브릭 소파 청소 순서
1. 과탄산소다를 녹인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셔주세요.
2. 적신수건 위에 냄비뚜껑을 올려 잘 감싸주세요.
냄비뚜껑은 얇으면서 잡기 쉬운 걸 쓰세요. 그래야 청소할 때 쉽습니다.
3. 수건이 풀어지지 않도록 잘 짚은 후, 깊숙한 틈새에 쑥 집어넣어 위 아래, 좌우로 열심히 닦아줍니다.
사진 찍으려고 한 손을 썼지만 두 손으로 뚜껑을 잡고 있는 힘껏 닦아주면 때가 더 잘 나옵니다.
4. 수건이 더러워지면 다시 한번 헹궈서 씁니다.
한 번만 닦아도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들이 수건에 엄청나게 묻어납니다.
재사용하기 위해 헹구면 구정물도 상당합니다. 이런 구정물 소파에 제 온몸을 비비면서 살고 있었네요. 반성합니다.
5. 닦을 때 나온 검은 때는 돌돌이로 제거해줍니다.
틈새에 숨어있던 잔먼지가 뭉쳐져 나옵니다. 참고로 청소 전, 머리카락이나 눈에 보이는 큰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청소하면서는 뭉쳐진 때들을 없애기 위해 돌돌이작업은 함께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온 힘을 다해 청소하면 깨끗한 패브릭 소파가 됩니다.
마무리하며
요리할 때나 쓸 것 같던 냄비뚜껑을 청소용으로 쓰니 활용도가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틈새 구석구석 깊숙이 집어넣기 좋고 잡기도 유용해 소파 청소뿐만 아니라 바닥 청소할 때도 유용할 것 같네요.
앞으론 깨끗한 패브릭 소파를 위해 잠시 냄비뚜껑을 양보해 주세요. 이상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