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 비밀번호 분실 했을 때, 초기화 없이 스마트폰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잠금을 해제 하는 것인데요. 이 방식을 이용하려면 몇 가지 필수 조건이 있습니다. 만약의 비밀번호 분실을 대비해서라도 본인 핸드폰이 해당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스마트폰 잠금 해제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갤러시 스마트폰 잠금 해제하는 방법
하나. 삼성 계정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필요합니다. 없다면 삼성계정을 만들어 ID와 PW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둘. 원격잠금해제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또는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내 디바이스 찾기 >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 원격 잠금해제 기능을 켜줍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으면 잠금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Default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지만 한번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넷. 잠금해제를 선택한 후, 잠금 해제를 위한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니다.
이러면, 휴대전화의 화면 잠금 방식이 모두 삭제가 되면서 잠금 해제가 완료됩니다.
2. 삼성 계정으로 스마트폰 잠금 해제가 실패한 경우
위의 방법을 써도 해제가 안됐을 경우에는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을 방문하여 모델 및 OS에 따른 '초기화 및 잠금 해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모델에 따라 백업 하지 않은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 후 잠금해제 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6/ S6 Edge 등 안드로이드 7.0(누가) OS 이전 출시 모델 : 데이터 초기화 없이 잠금 해제 가능
-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 이상, 갤럭시A8 2016(SM-A810) 이후 출시 모델 :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 진행
센터 방문 시 서류가 필요하며,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만 유효합니다.
명의자 | 센터 방문자 | 준비 서류 | 비고 |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할 경우 |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개인정보수집 동의 시 이통사 ARS 확인 후 초기화 |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
부모 | 방문자 신분증(부모), 휴대폰,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를 확인하는 서류는 등본이 기본) | 법정대리인, 친권자가 방문해도 가능 |
20세 이상의 성인 명의자 |
대리인 |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수), 명의자 인감증명서(원본),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 KT : 가입원부증명서
- LGU+ : 가입사실확인서(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 갤럭시 Z 폴드4/플립4 에서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만 서류를 발급